전국 지자체들, 시민 배려 넘치는 민원서비스 배우러 화성시로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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전국 지자체들, 시민 배려 넘치는 민원서비스 배우러 화성시로
  • 김광충 기자
  • 승인 2019.04.19 21:29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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화성시는 19일 행정안전부 주관 '2019 국민행복민원실 설명회'를 개최했다. 

화성시 대강당에서 실시된 설명회에는 17개 시·도 및 228개 시·군·구 민원부서 직원을 비롯, 125개 세무서 관계자, 17개 시·도교육청 및 176개 교육지원청 민원부서 직원 등 300여명이 참석했다. 

설명회에서는 국민행복민원실 선정계획 소개 및 우수사례 강의가 있었으며, 특히 2018년 국민행복민원실 우수기관 화성시 사례도 소개됐다. 

화성시 민원실은 2018년 국민행복민원실 우수기관으로 선정, 국무총리 기관 표창을 수상한 바 있다.  

박종운 민원봉사과장은 “사회적 약자를 배려하고 누구나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민원실이야말로 시민 중심 행정의 기본”이라며, “앞으로도 시민 사랑방 같은 민원실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”고 말했다. 

한편 화성시 민원실은 지난해 리모델링으로 유니버설 디자인을 적용하고, 사회적약자 전용 창구를 마련하는 등 필담보드, 장애인 도움벨 등을 설치해 시민들의 호응받고 있다.  
 
 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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